영화 <담보(Pawn)>정보 배우 줄거리 리뷰 해외반응

2023. 2. 10. 14:28리뷰맛집

반응형

영화 담보 포스터

영화 담보는 강대규 감독의 영화로 주연배우 성동일, 김희원, 하지원, 박소이가 출연하는 영화입니다. 드라마 코디미 영화로 담보로 맡겨진 어린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 성장시켜 주는 감동적인 내용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보기에 좋은 영화로 현재 넷플릭스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와 줄거리

영화 담보는 2020년에 개봉한 드라마 코미디 영화입니다. 하모니를 연출한 강대규 감독의 두 번째 작품으로 주연배우는 두석 역의 성동일, 승이 역의 하지원, 종배 역의 김희원 그리고 어린 승이 역의 아역배우 박소이 등입니다. 네이버 평점 9.17점으로 관객수 171만 명을 동원했습니다. 담보의 시대적 배경은 1993년입니다. 사채업자인 두석과 종배는 우연히 채무자인 명자와 그녀의 딸 승이와 마주칩니다. 두 사람은 곧바로 명자에게 돈을 갚으라고 요구하지만 명자는 돈이 없다고 말합니다. 화가 난 두석은 옆에 있던 명자의 딸 승이를 강제로 안아서 데려갑니다. 명자는 딸을 데려오기 위해 돈을 갚으려고 했지만 불법체류자였던 명자는 경찰에 잡혔습니다. 곧이어 명자는 중국으로 추방당하게 됩니다. 명자는 가기 전 두석에게 승이를 승이의 큰아버지에게 맡겨달라 부탁합니다. 두석은 큰아버지에게 승이를 믿고 맡겼지만 곧 큰아버지가 돈을 받고 승이를 팔아넘겼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두석은 거액의 돈을 주고 승이를 다시 데려오고 양자로 맞아 성장시키게 됩니다. 승이가 성인이 되고 두석은 병에 걸려 갑자기 사라지게 됩니다. 결국 승이와 종배가 수소문 끝에 두석을 찾아내고 아름답게 마무리되는 영화입니다.

리뷰

담보는 공조 등에서 감독 혹은 각색으로 참여를 했던 강대규 감독의 작품입니다. 연기로는 두말할 나위 없는 성동일 씨 김희원 씨는 물론 처음부터 끝까지 예쁘고 아름다운 하지원 씨 그리고 끝까지 대단한 연기력을 보여주는 아역의 박소이 양 누구 하나 영화의 흐름에 안 어울리는 배우가 없었습니다. 스토리는 당연히 뻔히 예상되는 눈물을 짜내는 신파라고 보는 사람도 있지만 저는 완강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뻔하게 흘러가는 전개를 주연 배우들의 공백 없는 연기와 캐릭터로 만들어내는 유머코드까지 완벽하게 맞춰집니다. 게다가 아역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승이 역할인 박소희 양은 영화를 명작으로 만들어주기까지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중간중간 울고 웃으며 끝까지 지루하지 않고 재밌었던 영화였습니다. 잠깐씩 나오는 조연과 우정 출연까지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많다 보니까 극의 완성도는 너무나 훌륭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극장가의 제한만 없었다면 훨씬 더 많은 관객을 유치했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넷플릭스, 왓챠, 티빙에서 시청가능하니 가족들과 함께 모여 보기 좋을 영화입니다. 영화가 절정을 다해갈수록 가슴 때리고 콧물까지 쏟아내게 해서 휴지 한통 준비하시고 영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해외반응

1) 사랑하는 가족과 그 모든 것에 관심이 있다면 즐기기에 좋은 영화입니다. 사랑이 피를 초월하는 것을 보여주는 또 다른 영화입니다. 1막과 2막은 매우 감동적입니다. 그 아역 배우는 정말 대단해요. 정말 재능이 있어요. 2막 마지막에 그녀를 위해 눈물을 흘렸습니다.
2) 정말 아름다운 영화입니다. 저는 아무도 이것보다 더 좋은 영화를 만들기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담보의 모든 제작자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금도 그렇고 영원히 이 영화에 푹 빠져 있습니다.
3) 매우 만족스러운 영화입니다. 알려지지 않은, 무례하고 매너 없는 사람이 어떻게 작고 작은 아이를 사랑할 수 있는지를 완벽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하지원 팬으로 보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그것들은 모두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 됩니다. 가족과 함께라면 누구나 관람 가능 합니다. 영화는 신뢰 문제, 존경, 사랑, 인내 등에 대해 가르쳤습니다.
4)이 영화는 너무 과소평가됐어요! 그것은 저를 웃고 울게 만들었습니다. 아마도 7번 방의 기적 이후 제가 본 가장 마음이 따뜻한 영화 중 하나일 것입니다. 저는 이것이 넷플릭스에서 가능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여자 주인공(지원) 때문에 봤지만 어린 소녀를 더 사랑하게 됐어요.
5)네, 그는 그녀의 아버지가 아니지만, 아버지 딸 관계, 너무 아름답고 사랑스럽습니다.멋진 캐스팅과 모두의 훌륭한 연기입니다.당신이 후회하지 않을 것을 무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